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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체형교정 및 운동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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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체형교정

맞춤형 운동센터 성장운동

성장에 필요한 요소는 적절한 영양섭취, 수면, 운동을 들 수 있는데 아이들의 경우 활동량의 저하가 성장을 방해하게 되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HRM(행복한재활의학과) 성장운동의 장점

KINECT활용 성장운동
일반적인 형태의 스트레칭 및 운동으로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운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쉽게 유발시키기 어렵습니다.

행복한재활의학과에서는 Xbox360 KINECT를 활용한 게임을 통한 동기유발의 효과로 움직임을 증가시키고, 운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내어 자연스럽게 성장판 자극 및 체중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HRM(행복한재활의학과) 성장 운동 프로그램

 

성분 1단계. 움직임과 친해지기
스탠드 업 레프팅게임으로 금류를 타고 가며몸을 좌우로 움직이고 점프하면서 고무보트를 조종해 핀을 모으는 게임
좌우의 많은 방향 전환및 잦은 점프 동작 유도로 성장판 자극 및 민첩성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2단계. 체력강화 및 성장판 자극
장애물트랙 게임으로 반사적으로 점프하고, 피하고,좌우로 몸을 움직여 장애물을 피하면서 핀을 모으는 게임.
앉고, 점프하고, 좌우로 피하는 여러 움직임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하고 민첩성과 유산소성 체력 및 하지 근력강화에도움을 줍니다.
원리 3단계. 스포츠를 통한 동기유발
비치발리볼, 탁구, 스키, 육상 등 다양한 종목을 통해 운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신체활동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게임
다양한 종목들을 통해 신체의 움직임을 증가시켜 성장판을 자극하고 체력수준을 강화시켜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키 성장을 결정짓는 것은?

엄마, 아빠가 작다고 아이들이 다 작은 것이 아닙니다.

통계자료를 보면 일본의 경우 35년간 남자는 8.4cm. 여자는 4.9cm 평균신장이 더 커졌습니다.
갑자기 유전자가 바뀐 것은 아니죠. 실제 유전이 차지하는 비중은 운동과 비슷한 23% 정도입니다.
오히려 좋은 영양이 31%로 가장 큰 요인이며 실제로 우리나라도 아이들의 영양상태가좋아지면서 평균신장이 훨씬 커졌습니다.

최근에는 납, 알미늄, 수은 등의 중금속 등이 몸속에 축척되면서 성장도 느려지고 피로하고 짜증이 많아지는 중금속 오염도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좋은 항산화 영양제와 디톡스에 좋은 음식들을 보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정확한 검사가 필요한 것은 당연하지요. 또한 성장호르몬은 낮에는 거의 나오지 않다가 밤에 두세차례 집중적으로 분비됩니다.

따라서 일찍 잠자리에 들어서 성장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약정리
01 영양으로는 충분한 야채, 질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고 도정한 곡류(흰 쌃바, 빵, 국수류, 설탕) 인공 감미료, 소금, 튀긴 음식,탄산음료를 포함한 각종 음료수를 피해야 합니다
02 아이의 체형과 체력에맞는 적절한 운동을 규칙적으로주 3회 이상 해야하고 스트레칭은 매일 해 주어야합니다.
03 중금속 오염을 확인하고 항산화제로 디톡스해주어야 합니다.
04 9시~10시에는 잠자리에 들도록 도와주시고 잠들기전 꼭 안아 주어서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패턴을 알아야 대책이선다

사춘기가 시작되기 직전 Perepubertal dip이라는 기간이있습니다.

이때는 아이들 성장이가장 둔해지는 시기입니다. 이때가 잠깐 지나고 나면 사춘기로 접어들면서 급성장기를 맞게 되지요.
이때 조급한 마음으로 성장클리닉을 찾으면 1년간 그 전해보다 두배 정도 키가 크니까 클리닉은 가만히 앉아서 대박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그때는 어떤 것을 해도 크는 시기이니까요. 중요한 것은 운동이든 영양이든 실제 그것이 아이의 성장패턴에 얼마나 더 플러스가되었는가를 확인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몇 cm 컸다는 것 보다는 백분율로 또래 친구들 중에서 몇 퍼센트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정상적인 추세선보다 더 높게 올라가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장 추세선을 확인하면서 사춘기 훨씬 이전인데도 너무 자라지 않거나 성장검사가 필요한 7가지 항목에 해당하면 당연히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하루 중 비슷한 시간에 키를 지속적으로 체크해 두면 성장의 패턴을 확인하기가 좋습니다.

반드시 성장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 머리가 자주 아프고 눈이 떨린다
  • 피곤, 저질체력, 저체중
  • 년간 4cm이하 성장
  • 키를 기준으로 반에서 늘 1~2번에 해당한다
  • 심한 비만
  • 5학년 이전에 갑자기 큰 경우
  • 엄마, 아빠 모두 작다

성장의 단계를 알아봅시다

집에서도 음모나 유방의 발달, 고환의 발달 상태에 따라서 성장단계를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에 맞지 않게 발달이 많이 되거나 발달이 너무 지체된다면 성장검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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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치료

성장 필라테스

키가 크려면 뼈와 근육의 길이가 길어져야 합니다.

키가 크려면 뼈와 근육의 길이가 길어져야 합니다.

특히 뼈 사이에 있는 부드러운 연골 조직, 즉 성장판에서 세포 분열 등을 거쳐 튼튼한 뼈가 됩니다. 성장판은 어깨, 팔꿈치, 손목, 손가락, 척추, 골반 대퇴골, 정강이뼈, 발목, 발뒤꿈치, 발가락 등 길게 생긴 뼈 사이에 있습니다.

성장판을 자극하고 근육을 발달시키는 데 가장 좋은 것은 운동인데, 그 중 특히, 여러 운동의 효과를 한버에 볼 수 있는 것이 필라테스입니다.

성장 필라테스는 운동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든 요즘 아이들 세대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상장판을 자극하고 근육을 길게 늘리면서 발달 시키며 신체의 밸런스를 조절 할 수 있는 인지력 향상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여러기구들과 도구들을 사용하여 각자의 체형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적절하고 효율적인 몸을 움직이는 법을 배우고 척추의 바른자세를스스로 인지하여 균형있고 아름다운 체형으로성장할수있도록도 움을줄 수 있습니다.

즐겁고 평안한 마음으로 운동하므로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결하여 집중력이 향상되어 학습능력을 배가 시킵니다.

성장 필라테스는 아이들의 신체 발육에 적합하게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잘 쓰지 않는 체내 작은 근육들을 조화롭게 조화시키는 운동법을 적용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특히 온 몸을 쭉쭉 뻗어 근육을 이완시켜 주면서 강화하므로 필라테스는 성장기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필라테스는 다양한 동작과 소도구 및 기구들을 사용함으로써 아이들이 오랫동안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아이들일 경우에도 관절에 무리없이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여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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